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김태원의 자전 에세이 『우연에서 기적으로』 출판 간담회 현장
    PREVIEW/Book 2011. 11. 22. 08:42

     


    2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세종호텔에서 김태원의 자전 에세이 『우연에서 기적으로』 출판 간담회가 열렸다.

    김태원은 책이 나온 데 대해 '용기를 줘야지만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. 출판사에서 용기를 줬다'고 전했다. 또한 이 책은 마땅히 어떤 이름을 붙일 게 없어서 에세이라고 붙였고, 정확히 에세이의 성격은 아니라고 전했다. 정확한 장르로 규정될 수 있기보다 자신의 자연스런 인생의 체험과 생각들이 묻어 있다는 것.


    한편 김태원은 자신은 아주 작은 어떤 것을 알고 있고, 그것을 공유하고자 쓰게 됐다고 전했다.

    얼마 전 김태원의 자전적인 삶을 다룬 '락 ROCK 樂'라는 드라마에 대해서는 자신의 이야기가 어떻게 저렇게 드라마로 나올 수 있을까 주체할 수 없이 영광스러웠다고 밝혔다. 이날 사회를 맡은 이윤석은 드라마에서 나왔던 부분에서 김태원이 원하지 않았던 부분들을 책 뒤에서 많이 풀어 냈다고 덧붙였다. 
    김태원은 이번 책은 매 음반 내는 설렘보다 더 큰 설렘으로 다가온다고 전했다.


    영화를 접하고, 음악보다 영화를 만드는 게 애초의 꿈이었던 김태원은 영화 감독이 sf를 찍고 액션 멜로도 찍는 것과도 같이 자신의 음악도 한 가지 테마만 있지 않고, 자신의 상황에서의 고통과 행복함 등을 단지 음악으로 표현할 뿐이라는 생각을 전했다.

    김민관 기자 mikwa@naver.com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 0